날짜 :2019-04-23 09:04: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PDF
뉴스 > 문화/공연

참 좋은 순창에서 웃어요!

- 순창 옥천골미술관, 팝아티스트 피터오(Piter Oh) 초대전
나현주 기자 / kcc0122@hanmail입력 : 2019년 02월 10일
ⓒ e-전라매일
ⓒ e-전라매일
ⓒ e-전라매일
ⓒ e-전라매일
팝아티스트 피터오(Piter Oh) 초대전이 오는 12일부터 3월 31일까지 옥천골 미술관에서 열린다.

참 좋은 순창에서 웃어요!(Make A Smile In Sunchang)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스마일팝아트 작품으로 현대미술을 접목한 전통도자기와 전각작품도 전시된다.
또 순창고추장 고초균으로 발효한 순창발효커피를 디자인한 작품과 순창수제맥주 디자인도 엿볼 수 있다.

2월 15일에는 음악감독 조우리(전남대) 교수를 비롯한 바이올린 이준성, 호른 김옥길, 첼로 최승욱 등으로 구성된 순창 우슴(Smile) 오케스트라 공연도 열린다.
“우리 아이들을 웃게 하고 싶다”는 취지로 시작한 피터오 작가는 전시회를 통해 웃음, 사랑, 행복을 전달해 순창군민 전체가 웃음바이러스로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피터오 작가는 “태어나고 자란 순창에서 예술적 감성을 키웠던 것에 대한 보답으로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면서 “순창 아이들에게 문화예술적으로 접해보지 못한 현대미술 팝아트와 영상디지털 아트, 도자기 팝아트, 클래식 연주 앙상블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들을 직접 보고 느끼게 하고 싶다.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해 순수한 감성들을 예술적으로 접목시키면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터오 작가는 현대미술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는 원작이 아닌 프린팅 팝아트 작품으로 전시하고, 이 작품들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작품판매 수익금은 순창군 아이들의 예술교육 지원금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혀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는 피터오 자신이 어렸을 때 열악한 환경에서도 전국 콩쿨 1위의 기억을 떠올리며, 힘들게 예술교육을 받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다.
‘웃음’을 주제로 한 미술 및 문학작품으로 주목받는 ‘피터 오’ 작가는 순창 적성면 대산리 출신으로 지난 2015년 현대미술 대표작가 1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서로는 웃음을 전달하는 에세이 책 ‘SMILE WEEK’가 있다.
한편, 광주-대구간 고속도로변에 위치한 금과 송정마을 앞 대형옥외광고판은 ‘피터 오’ 작가의 웃음시리즈 중 하나로 바쁘게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웃음을 선물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참 좋은 순창에서 웃어요!’ 문구와 함께 순창을 지나는 운전자들과 관광객들에게 웃음을 통해 행복을 전하고‘순창이 참 좋다' 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다는 평이다.
나현주 기자 / kcc0122@hanmail입력 : 2019년 02월 10일
- Copyrights ⓒe-전라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전라매일신문 창간 9주년 행사
프로축구 상주상무, 전북현대와 홈 경기
전라매일 창간 9주년 기념식 `성료`
자동차보험 손해율 일제히 상승...보험료 또 오를까
주말 전북 한낮 20~25도 `가끔 구름`…야외활동 무난
전북, 3연승 선두 도약… 울산, 리그서 첫 패배
4차산업혁명과 신인류
철도업계 `까치 비상`…봄산란기 선로에 둥지 골머리
`키맨` 윤중천 구속 실패…김학의 수사 계획 급제동
CNN ˝트럼프, 北에 전할 메시지 문 대통령에 줬다˝
가볼만한 곳
생활/스포츠
미래 지역 농업을 이끌어갈 고창농촌개발대학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22일 고창..
기획 | 특집
지난 19일 창간 9주년을 맞은 ㈜전라매일신문(회장 홍성일)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
칼럼
종교를 가지고 있지 있던 있지 않던 말세라고 불릴 수도 있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
신문사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찾아오시는 길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7,505
오늘 방문자 수 : 6,851
총 방문자 수 : 25,851,906
· 상호: e-전라매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7-88-00347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도당산4길 8-13 (우아동3가 752-16)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홍성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성일  · mail: jlmi1400@hanmail.net  · Tel: 063-247-1406  · Fax : 063-247-1407
· 인터넷신문사업등록번호 : 전라북도,아00111  · 등록일 : 2016년 5월30일
  Copyright ⓒ e-전라매일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