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2-12-01 오후 06:21: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지면보다 빠른 뉴스
전자신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라매일
·16:00
·15:00
··
·15:00
··
·15:00
·14:00
··
·14:00
··
뉴스 > 기획|특집

올가을 여행은 임실N치즈축제로 즐기자!

10월 7일~10일까지, 10개 테마 76개 프로그램 관광객 유도
시식·치즈도시락 판매 및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 행사도 마련

홍대환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2년 10월 05일
ⓒ e-전라매일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가을! 그리고 여행!
가을 여행의 대표격 축제를 자부하는 임실N치즈축제의 시즌이 다가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2022 임실N치즈축제’가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우리와의 즐거운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는 올해 더욱 특별하고 알차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의 정상 개최로 펼쳐지는 임실N치즈축제는 많은 방문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가을을 대표하는 꽃인 국화꽃 천만송이로 수 놓일 임실치즈테마파크의 초원은 상상만으로도 가슴을 설레게 한다. 치즈를 테마로 한 76개의 흥겨운 프로그램과 임실N치즈 10% 할인 등 온갖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로 가득한 임실N치즈축제.‘즐겨요~ 치즈축제! 걸어요~ 국화꽃길!’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다양한 치즈요리와 국화꽃 향기로 가득한 축제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놀며, 크게 웃어보면 어떨까. /편집자 주

ⓒ e-전라매일
▲ 가을 여행은 임실N치즈축제와 함께
여행의 계절 가을, 올해 제8회 임실N치즈축제는 3년 만의 개최를 맞아 새롭게 단장됐다. 가장 주목할 대목은 축제장 범위의 확대와 축제의 테마인“치즈”로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축제장의 범위를 임실읍 일원까지 확대했다.
대한민국 최초 치즈를 탄생시킨 지정환 신부님의 발자취를 따라 스탬프투어를 구성했다. 임실성당, 지정환신부 삶터, 임실시장을 방문하면서 치즈의 역사를 확인하고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치즈마을에서는 임실N치즈를 생산하는 유가공업체 장인들이 직접 나와 목장이 추구하는 신념과 본인들만의 특별한 치즈제조과정들을 설명해 대한민국 치즈의 원조와 임실N치즈의 독보적 가치를 전달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외에도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임실N치즈 역사성과 가치를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임실N치즈의 맛과 멋 ‘임실N치즈페어’
치즈테마파크의 시계탑광장은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자연치즈를 임실의 기술력으로 만들어 관광객에게 다양한 시식과 전시 등을 통해 임실N치즈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임실N치즈페어는 시계탑광장에서 매일 펼쳐지며 야외레스토랑, 치즈시식부스, 치즈도시락 판매, 치즈이야기, 다양한 치즈포토존 등으로 꾸며진다. 야외레스토랑의 음식은 매일 치즈 요리로 점심·저녁으로 구성되고 예약 및 현장접수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치즈시식부스에는 축제기간 시계탑광장을 방문한 방문객에게 무료로 치즈와 임실 농특산물로 만들어진 핑거푸드가 제공된다.
또한 치즈음식을 먹으면서 치즈의 종류·역사·제조방법 등 전문적인 치즈이야기를 설명해주는 시간도 갖는다, 그야말로 치즈 종합세트 같은 공간이 펼쳐진다.

ⓒ e-전라매일
▲온라인으로 즐기는 임실N치즈축제
임실N치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국가대표 쌀피자 만들기가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만나보는 임실쌀피자만들기 체험프로그램으로 셰프가 직접 만든 레시피를 활용해 관광객들이 접하기 쉬운 치즈피자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피자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전국 어린이 가족 밈챌린지는 임실N치즈축제 주제곡에 맞춰 따라하기 쉬운 율동이나 요들 챌린지를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의 넘치는 끼와 흥이 담긴 영상은 평가를 통해 푸짐한 상금과 경품까지 획득할 수 있다. 참가자의 영상은 행사기간 내 상시 송출될 예정으로 온라인을 통해 임실N치즈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행사 ‘풍성’
우리 아이들을 위한 재미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특히 치즈마을에서는 가족과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많이 준비했다. 치즈팡팡(에어바운스 놀이랜드), 매직쇼, 버블쇼, 페이스페인팅 등이 펼쳐진다.
축제기간 동안 피치빵빵 25인승 랩핑차량을 운영해 치즈마을과 치즈테마파크를 오가는 관광객의 교통편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임실치즈테마파크 일대가 어린이 놀이터가 된다. 바람의 언덕 위에 우뚝 선 치즈모형의 전망대에 오르면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75m의 롤러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는 재미와 함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프로램과 낙농체험도 즐거운 체험이 된다.

ⓒ e-전라매일
▲ 친환경축제
임실N치즈축제는 친환경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가장 많이 배출되는 쓰레기인 피자박스와 플라스틱 일회용컵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은 테마파크를 찾아온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워가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진행은 축제 전에 임실군민이 교육을 수차례 받고 직접 진행하는 것이라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이다. 업사이클링 제품으로는 마크라메 플랜트 행거, 모빌, 부채, 컵받침 등이 있다.

▲ 축제장을 즐기는 방법
개별 공방들이 젖소에서 직접 짠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 대량 생산이 안되기에 평소에는 할인판매가 어려운 임실N치즈와 관련 유제품들에 대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축제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대해 신선치즈를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특설무대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질 좋고 맛 좋은 임실N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임실N치즈경매가 열린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치즈 음식코너에서는 다양한 치즈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천만송이 국화와 국화차 시음을 통해 오감 만족의 마무리를 완성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몰려들 관광객을 위한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군은 지난 축제에서 관광객이 대거 몰려 불편함이 컸던 교통 문제를 대폭 개선하고자 임실읍내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했다. 임시주차장과 축제장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는 물론 전주시내권 관광객의 편리를 도모하고자 전주종합경기장과 전주시청, 한옥마을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도 병행 운행한다.
한편 축제 내용 및 프로그램 참여는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http://www.imsilfestival.com, 063-643-3900)에서 가능하며, 치즈·피자체험예약은 임실치즈마을(http://cheese.invil.org, 063-643-3700), 임실치즈테마파크(www.cheespark.kr, 063-643-2300)로 연락하면 된다.


홍대환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2년 10월 05일
- Copyrights ⓒ주)전라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인물포커스
교육현장스케치
기업탐방
우리가족만만세
재경도민회
기획특집
유봉현 무주서장 취임 100일-“친근함과 든든함으로 ..  
러시아 <선봉>·5  
황동석 정읍서장의 100일간 진정성 담긴 치안활동  
“주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주시 인증 품질 우수 성장 가능성 있는 우수상품 ..  
무주군민 청량제 역할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일제 강점기 해외동포들의 망명문학’을 연재하며(2..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꿈꾼다… 익산 방문의 해 ‘선포..  
포토뉴스
`조선의 반 고흐` 최북의 일대기, 30일 연..
'조선의 반 고흐'라 불리는 최북(1712~1786)의 일대기를 담은 연극이 무대 위에 오른.. 
전북관광브랜드 상설공연 ‘몽연-서동의 꽃..
전북문화관광재단은 25일 2022 전북관광 브랜드 상설공연 판소리댄스컬 '몽연-서동의 .. 
정읍시립박물관, 정읍의 역사와 문화 오롯..
정읍시립박물관이 공립박물관으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전시·연구 자료 활용, 지역 문.. 
산서면 주민자치위원회 워크숍 인문학강의 ..
장수군 산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동금)는 지난 24일 산서면 주민자치위원회 워.. 
장수군 빛나는 오케스트라 제10회 정기연주..
장수문화원(원장 한병태)에서 주최·주관하는 ‘제10회 장수군 빛나는 오케스트라 정..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주)전라매일신문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55. 남양빌딩 3층
발행인·편집인: 홍성일 / 회장: 홍성일 / Tel: 063-287-1400 / Fax: 063-287-1403 / mail: jlmi1400@hanmail.net
청탁방지담당관: 이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복순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전북,가00018 / 등록일 :2010년 3월 8일
Copyright ⓒ 주)전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