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10-25 오후 07:29: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뉴스 > 사회일반

순창군, 야외 롤러스케이트장 조성으로 청소년 만족도 높인다

- 9월말 공사 착공해, 내년 초면 본격 이용 가능 -
나현주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0년 09월 18일
ⓒ e-전라매일



순창군이 청소년수련관 부지내에 야외 롤러스케이트장을 조성해 청소년 여가공간 확대에 나선다. 군은 지난 18일 순창군청소년수련관 옆 운동장을 활용해 1,600㎡ 규모로 롤러스케이트 전용 트랙과 연습용 공간, 휴게실 등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롤러스케이트장이 들어설 곳이 청소년수련관 운동장으로 활용됐던 공간이지만, 활용도가 높지 않아 이번에 새롭게 실외형 스포츠시설을 조성키로 한 것이다.

군은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지난 7월 실외형 롤러스케이트장 조성을 위한 설계용역을 마무리 짓고, 9월말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착공해 연말이면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군은 롤러스케이트장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스케이트보드장과 풋살장 등 타 체육시설보다 롤러스케이트장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와, 이들의 의견도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군은 완벽한 시설 조성을 위해 지난 7월에도 인근 대도시 롤러스케이트장을 벤치마킹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롤러스케이트장이 조성될 곳이 청소년수련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수련관과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청소년수련관내에는 댄스연습실, 청소년극장, 방송실 및 방송카페, 방과후아카데미 교실 등이 있어 청소년들의 주요 활동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관을 문화공간과 학습공간으로 주로 이용했다면, 이제 롤러스케이트장은 체력을 단련하는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탈바꿈되어 이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아울러 유아와 초등학생 학부모들도 스케이트를 탈 전용공간이 마땅히 없었던 터라 이번 스케이트장 조성을 반기는 분위기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그동안 우리 지역에 전문 스케이트장으로 이용할 만한 공간이 없어서 청소년들이나 어린이들이 불편을 겪었다”면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현주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0년 09월 18일
- Copyrights ⓒ주)전라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인물포커스
교육현장스케치
기업탐방
우리가족만만세
재경도민회
기획특집
힐링도시 김제서 두 바퀴로 그리는 자전거 여행  
전북시협, 문학과 함께하는 문화재 탐방 성료  
고창멜론 ‘신기록 행진’, 멜론의 역사를 다시쓰다  
다문화 가족의 든든한 지원군 익산  
“가장 안전한 전주, 존경과 사랑받는 덕진경찰”  
적상산, 조선의 심장 실록을 품다  
“시민 행복 위해 의정활동 최선”  
제2회 한국전통가요 전북가요제 성황리 마무리  
포토뉴스
전주 곳곳 숨겨진 관광 보물, 시민들이 발..
전주시가 지속가능한 여행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3일.. 
“당신의 인생친구는 누구입니까?”
전북문화관광재단이 사람과 사람 간 마음을 연결하는 사업을 시작, 공모전 접수를 시.. 
전북교육청, 중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중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운영.. 
전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으로 지친마..
전주시가 코로나19로 정서적 무기력과 우울감에 빠진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예술.. 
김성수 개인전“ 탑승자들(Passengers) 개..
김성수 작가가 ‘탑승자들(Passengers)’이라는 주제로 11월 2일까지 완주 복합문화지..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주)전라매일신문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도당산4길 8-13 (우아동3가 752-16)
발행인·편집인: 홍성일 / 회장: 홍성일 / Tel: 063-287-1400 / Fax: 063-287-1403 / mail: jlmi1400@hanmail.net
청탁방지담당관: 이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복순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전북,가00018 / 등록일 :2010년 3월 8일
Copyright ⓒ 주)전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