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1-09-17 오후 03:29: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뉴스 > 정치/군정

이재명 경기지사, 전북 찾아 민심 잡기 총력

민주세력 본산은 전라도...정세균 전 총리와 인연도 강조
안재용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01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1일 전북도의회에서 김남국, 김윤덕, 이수진, 전용기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도민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일 전북도를 방문해 공정세상 구현을 외치며 호남 민심 잡기에 주력했다.

이날 이 지사는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 세력의 본산은 전라도다"며 "전라도가 없다면 민주당은 존재하기 어려운데 이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다수의 약자와 소수의 강자가 함께 어울리며 사는 과정에서 강자들의 과도한 욕망을 억제시켜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정치"라며 "이는 바로 동학혁명의 가치로 동학의 중심이 전북"이라고 전북 방문 의미를 언급했다.

정세균 전 총리와의 인연도 강조했다.

이 지사는 "정세균 전 총리가 픽업해서 지난 2008년부터 2년간 당대표 비상근부대변인으로 활동하게 했다"면서 "정 전 총리는 책임감이 뛰어나고 정말로 실력 있는 분이다. 성과를 만들어 내는 정치 선배님이고 총리로서 중요한 역할을 잘하셨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북의 현안인 제3금융 중심지 지정과 남원공공의료대학에 대한 질문에서 이 지사는 "아직 정확하게 제3금융 중심지에 대해서는 논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정책팀과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차후 답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원공공의료대학 설립과 관련해 빨리 결정해야 한다"면서 "코로나19 상황에서 공공의료체계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열 양상으로 진행되는 경선에 대해서는 "경선을 통해 더 튼튼한 사람을 만드는 과정"이라면서 "객관적 팩트에 의해 지적하게 되면 백신효과가 발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권 대선 후보의 지지율 합계가 야권 후보의 합계를 넘어섰다"면서 "앞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방어권을 행사하고 네거티브는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근 불거진 지역주의 논란에 대해 "녹취파일을 실제로 들어보면 전혀 그런 뜻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모두에게 상처와 피해를 주는 일이기 때문에 내용을 정확히 봐줬으면 한다"고 일축했다.

이낙연 후보의 지지율 상승에 대해 "이낙연 전 대표의 지지율 상승은 바람직한 일"이라며 "캠프에 긴장감이 커지고 있고 경각심도 커지고 있다. 이낙연 전 대표의 지지율 상승은 컨벤션 효과가 있으며, 지지율 상승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이겨야 하기 때문에 선수 선발의 의미가 있다"며 "내년 대선은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르는 중요한 선거다. 지나친 과열 경쟁으로 인한 팀 전력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기자회견 전에 송하진 지사와 면담을 통해 서남 해안벨트가 신재생에너지의 전략기지로 성장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면서 "전북이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탄소산업과 수소산업을 통해 전북경제가 재도약하는 시대가 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이재명 경기지사의 기자회견에는 김윤덕, 이수진, 전용기, 김남국 의원이 동참했다.


안재용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01일
- Copyrights ⓒ주)전라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인물포커스
교육현장스케치
기업탐방
우리가족만만세
재경도민회
기획특집
전주의 또 다른 이름, ‘지속가능한 도시’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 등 김제시정 운영 ‘긍정 평가..  
‘대한민국 고창시대’를 위한 거침없는 질주  
군산시, 쾌적하고 안전한 녹색 환경도시 조성 ‘박차..  
활기찬 100세 시대를 위한 김제시의 동행  
재경기·인천전북도민회연합회 박재경 초대 회장  
“남원 농·특산품으로 고마운 마음 전하세요”  
“완주 밀키트로 실패 없는 음식 만들어 볼까?”  
포토뉴스
‘수제천’의 고장 정읍시, 15~16일 학술대..
정읍시가 우리나라 전통 음악인 수제천의 본고장으로서 위상과 시민의 자긍심을 높여.. 
살기 좋은 익산 만들기, ‘익산시민아카데..
익산시가 시민이 살기 좋은 익산을 만들기 위한 정책설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시는 .. 
국립전주박물관, `한가위 전통민속놀이 한..
국립전주박물관이 한가위를 맞아 국립전주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세시풍속과 전통 .. 
전주리더스로타리클럽, 전북가수협회와 문..
국제로타리 3670지구 전주리더스로타리클럽은 지난 12일 전주덕진예술회관에서 '전북..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팝페라 `달콤한 위..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이 코로나19로 지친 완주군민을 위해 힐링의 시간을 마련했다.15..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주)전라매일신문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55. 남양빌딩 3층
발행인·편집인: 홍성일 / 회장: 홍성일 / Tel: 063-287-1400 / Fax: 063-287-1403 / mail: jlmi1400@hanmail.net
청탁방지담당관: 이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복순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전북,가00018 / 등록일 :2010년 3월 8일
Copyright ⓒ 주)전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