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2-21 오후 04:56: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지면보다 빠른 뉴스
전자신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라매일
·15:00
··
·15:00
··
·15:00
··
·14:00
··
·14:00
··
뉴스 > 문화/공연

한승진 교사, <공감 세상 속으로> 출간


이정은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13일
ⓒ e-전라매일

황등중학교(교장 김완섭)의 한승진 교사가 어수선한 우리의 마음과 현실을 이겨나갈 방안으로 공감의 가치와 의미를 제시하는 신간을 출간했다.

<공감 세상 속으로>(부크크, 255쪽, 22,800원)라는 책을 출간했다.

한 교사는 지천명인 50대가 되고 보니 자신의 삶에 여유를 갖고 너그러움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사람을 존중하는 가치를 체득했다고 말한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언제나 자기 자리를 지키면서 묵묵히 서 있는 나무를 보면 마음이 편해진다고 말한다. 자신을 존중하고 주어진 삶의 조건에서 감사의 이유를 찾고 사람들과 진정성 있는 관심과 배려로 함께 살아가는 삶을 소중히 여기는 삶의 자세가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그는 "요즘 정신적으로 병든 사람들이 고통 중에 신음하고 있고 각종 사회적인 갈등으로 사회가 어수선하다. 이런 때에 우리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함께 하는 세상 속에서 건강한 관계맺음을 이어가는 삶의 지혜가 필요하다. 이 책은 진솔한 세상을 갈구하면서 밤잠 설치며 고뇌하고 풀어낸 글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은 대중 속으로 스며들어 많은 이들을 우울증이나 정신병증에서 벗어나게 하고, 사회적 적폐와 명암을 제대로 분별하게 함으로써 밝고, 맑고, 훈훈한 세상을 만드는 밑돌이 될 것이다. 소통과 공감 그리고 경청으로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승진 교사는 성공회대 신학과를 졸업한 이후 교육과 종교를 망라한 다양한 전공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공주대 윤리교육학과에서 교육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월간 『창조문예』 신인작품상 수필로 등단했으며고, 효실천 글짓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통일문예분야 공로로 통일부장관상을, 장애인식개선 글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그의 책으로는 <사랑한다 내 딸 사랑아>, <아빠와 함께 읽는 성경이야기>, <현실사회윤리학의 토대 놓기>(우수학술도서 선정), <우리가 잊지 말아야할 것들>(우수교양도서 선정)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가 있다.


이정은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13일
- Copyrights ⓒ주)전라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인물포커스
교육현장스케치
기업탐방
우리가족만만세
재경도민회
기획특집
‘4대 대규모 대회 유치’ 전북 대도약 이끌 견인차  
백제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 ‘웅포 임점리 고분전..  
TV에서 나온 그 곳! 장수 대곡관광지·주촌마을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도서관, 지역 문화트렌드를 주..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2020년 힘찬 재도약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  
군산시 청년뜰 ‘청년 미래 밝혀주는 등대’  
열린의회, 알찬의정 제8대 ‘순창군의회’  
포토뉴스
방탄소년단 ˝새 앨범 타이틀곡 `온`, 7년 ..
"저희 지난 7년 활동의 일기장 같은 곡입니다."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1일 공개된.. 
개봉 첫날 7만명… 박스오피스 ‘1위’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 
‘아이돌학교’ 제작진 구속심사… 침묵
케이블 음악방송 채널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학교’ 제작진의 구속 심사가 .. 
BTS, 정규4집 시아·트로이 시반 참여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 
투바투, 데뷔곡 1억뷰 돌파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의 데뷔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주)전라매일신문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도당산4길 8-13 (우아동3가 752-16)
발행인·편집인: 홍성일 / 회장: 홍성일 / Tel: 063-287-1400 / Fax: 063-287-1403 / mail: jlmi1400@hanmail.net
청탁방지담당관: 황승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관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전북,가000187 / 등록일 :2010년 3월 8일
Copyright ⓒ 주)전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