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9-23 오후 06:51: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뉴스 > 기획|특집

장수군산림조합, 2019년 운영 빛났다


김강선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10일
2019년 희망적인 발전과 도약을 이룬 장수군산림조합은 2020년 경자년 새해에도 도약하는 한해가 될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본지는 장수군산림조합을 들여다 봤다.
/편집자 주


ⓒ e-전라매일

산림조합중앙회
‘2019년 산림조합금융 종합
업적평가 금상, 최우수상 수상’

2019년은 장수군산림조합에서 상호금융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2019년 상반기 초반 기선잡기 캠페인 1위, 상반기 마무리 캠페인 1위를 달성하여 상.하반기 종합업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금상을 수상 했다.
또한 2019년 종합업적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전년도에 비해 수익성·성장성·건전성·생산성 등 평가항목 전 부분에 걸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 지속적인 성장 및 안정적 수익기반을 마련하여 금융활성화를 촉진 시키는 뜻깊은 한해가 되었다.


ⓒ e-전라매일

조합원 소득증대를 위한
‘토종다래 재배기술·선진지견학’

임업 농가 및 조합원 소득증대를 위해 ‘토종 다래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여 토종 다래의 품종과 삽목방법, 병해충방제, 수확시기에 대한 예측등 고품질 생산 재배기술의 이론과 실질적은 경험을 토대로 한 실용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질의 응답을 통해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그에맞는 해결방법을 찿아가는 시간을 가져 조합원 및 임업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래재배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여 재배기술 습득 및 유통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소득증대에 기여할수 있록 재배농가와 정보를 공유하고, 다래재배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하여 상호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조합원 및 임업인에게 산림조합과 상생할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한해가 되었다.


ⓒ e-전라매일

조합원 및 임업인 간담회 실시

산림경영에 관심을 가지고있는 조합원 및 임업인을 대상으로 소득증대 방안, 질의 및 애로사항등 산림소득작물발굴 및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토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산림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임업인의 소득향상에 관심을 가질수 있는 한해가 되었다.


ⓒ e-전라매일

아름답고 살기좋은 마을로 탈바꿈

우리지역 가꾸기 일환으로 주변 환경정비 및 쓰레기등을 수거하여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고 살기좋은 마을로 찾아오고 싶도록 매년 홍보하는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행사’와 기후변화에 대응할 탄소흡수원 확충등 식목일 나무심기 활성화를 위해 매년 ‘나무 나눠주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산림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정화 운동으로 백두대간의 수려한 경관을 보전하고 등산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등산로로 만들기위해 ‘백두대간 보호활동’에 참가 하였다.


ⓒ e-전라매일

대자인 병원·장수군선거관리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임·직원 및 조합원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건강검진과 일반진료시 신속한 의료서비스와 진료비 감면해택을 받고, 저소득층 치료비지원 등 대자인병원이 제안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받아 조합원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 할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장수군선거관리위원회와 온라인투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비상임이사,감사,대의원선거등에서 온라인 투표서비스를 이용하여 치러질 예정이다.
아울러 2013년 도입된이래 각종 단체 뿐만 아니라 정당의 당내경선에 활용되는 안전이 보장된 만큼 온라인투표에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수 있기를 희망 했다.


ⓒ e-전라매일

지역사회를 환원사업
‘책걸상 나눔, 장학금 전달 등’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책걸상 나눔 일환인 ‘SJ 숲사랑캠페인’, ‘국산 목재 책걸상 나눔’ 행사를 사회적 경제지원 및 산림의 가치확산을 위해 추진 했다.
또한 장수지역 학생들이 밝은미래로 나아갈수 있도록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기탁등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으로 장수군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장수군산림조합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는 한해였다.


김강선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10일
- Copyrights ⓒ주)전라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인물포커스
교육현장스케치
기업탐방
우리가족만만세
재경도민회
기획특집
‘추석에도 항시 대기’ 덕진소방서, 시민안전 지킨다  
대한민국 대표 ‘홍삼 1번지 진안군’  
노인일자리 역사 만들어 온 무주 반딧불 시니어 클럽  
추석 명절 ‘안전’ 준비하는 김제소방서  
자연이 빚고 사람이 다듬은 부남면 금강 벼룻길  
추석 명절 ‘장수몰’에서 건강장수를 선물하세요!  
“화재현장보다 뜨거운 가슴으로” 순창군과 함께하는..  
전설 따라~ 사연 따라~ 황홀한 풍경 감탄 그 자체 ‘..  
포토뉴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배려풀 전북’
전북문화관광재단이 '배려풀 전북' 사업을 적극 실시해 귀감이 되고 있다.전라북도문.. 
W미술관, 기획 전시 ‘짜임’ 展 개최
익산 W미술관에서는 다양한 공예품 작품들을 선보이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 
전라북도립국악원, 하반기 목요상설공연 시..
전라북도립국악원(원장 염기남) 2020년 목요국악예술무대 하반기 무대가 24일 창극단 .. 
˝요람에서 무덤까지, 예술과 함께 살아가..
어린아이서부터 노년층까지 지역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전북문화관광재단이 ..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완주 컬처메이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는 문화사업가 양성교육 ‘완주 컬처메이커즈 스..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주)전라매일신문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도당산4길 8-13 (우아동3가 752-16)
발행인·편집인: 홍성일 / 회장: 홍성일 / Tel: 063-287-1400 / Fax: 063-287-1403 / mail: jlmi1400@hanmail.net
청탁방지담당관: 황승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복순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전북,가00018 / 등록일 :2010년 3월 8일
Copyright ⓒ 주)전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