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한국여성경제인 전북지회가 여성CEO들이 사업 운영 중 겪었던 고충과 이를 극복한 경험담을 수렴하고, 공감과 연대의 장을 마련한다.
3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등에 따르면 여성기업인들의 진솔한 사업 이야기를 공유하고 서로의 고민을 나누는 ‘2025 여성CEO 리얼토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여성CEO들이 사업 운영 중 겪었던 고충과 이를 극복한 경험담을 수렴하고, 공감과 연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사업을 운영하며 직면한 고민과 그에 대한 경험담이다. 신청 대상은 사업 운영 중 어려움을 겪은 여성 CEO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온라인 설문조사 폼(https://walla.my/ceo.talk)을 통해 진행되며, 접수 마감일은 오는 8월 8일이다.
선정된 고민 사례는 총 5명을 선정해 소정의 경품이 증정되며, 해당 사례는 유튜브 공식 채널의 ‘공개 상담 콘텐츠’로 제작돼 공개될 예정이다. 단, 영상 제작 시 이름 및 기업명 등 개인 정보가 일부 공개될 수 있다.
소정미 전북지회장은 “현장의 여성 기업인들이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공론화해, 정책 개선과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도 반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