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11-20 오후 07:07: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검색
속보
;
뉴스 > 연예

방탄소년단, 중동서도 K팝 새역사 쓰다

해외가수 첫 사우디스타디움 공연… 3만 여명 한국어 합창
뉴시스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13일
ⓒ e-전라매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해외 가수 최초로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스타디움 공연을 성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11일(현지시간) 사우디 아라비아 리야드의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를 펼쳤다.
이번 콘서트는 방탄소년단이 중동 지역에서 개최한 첫 단독 공연이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규모로 열린다는 점에서 공연 시작 전부터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킹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은 최대 약 6만7,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결승전 등이 이곳에서 열렸다.
축구경기가 아닌 콘서트에 맞게 객석이 꾸며지고 안전 등을 고려해 공간을 확보한 까닭에 이날 공연은 약 3만명 규모로 치러졌다. 공연 티켓이 오픈되자마자 좌석은 단숨에 매진됐다. 무대에 가까운 플로어석 티켓은 온라인에 100만원이상에 거래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셋리스트대로 ‘디오니소스’로 오프닝을 열었다. ‘낫투데이’를 열창하며 여러 팬들과 근접할 수 있는 돌출무대로 이동, 팬들에게 아랍어로 인사를 했다. 멤버들은 “해외가수(비아랍권) 가수로는 저희가 처음 무대에 오른 공연장이라고 들었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멤버별 솔로곡을 비롯 ‘베스트 오브 미’,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이돌’,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등 24곡의 히트곡 퍼레이드를 펼쳤다.
사우디 아라비아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는 공연 내내 응원봉인 ’아미밤‘을 흔들고 아방탄소년단의 대다수 곡을 히트곡을 한국어로 따라부르며 열기를 고조시켰다.
빅히트는 “파도타기를 하는 등 3시간가량 이어진 공연의 열기가 대단했다. 방탄소년단은 무대 중간중간 미리 준비한 아랍어로 공연에 대한 소감과 감사 인사를 건네며 팬들의 열기에 화답했다. 국경을 넘어 세계 팬들과 하나 된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방탄소년단은 “오늘은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자리다. 믿기지 않는 이 순간을 만들어준 아미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방탄소년단 콘서트가 사우디 아라비아가 문호를 더 개방하는데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방탄소년단 공연을 앞두고 리야드는 축제의 분위기였다. 리야드 최고의 명소로 통하는 랜드마크 ‘킹덤타워’ 등에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색이 보랏빛 조명이 켜지기도 했다.
이날 공연은 한국 시간으로 12일 새벽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를 통해 세계에 생중계됐다.
방탄소년단은 26·27·29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스타디움 월드 투어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 파이널 콘서트를 연다.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는 방탄소년단이 작년 8월 서울에서 출발한 ‘러브 유어셀프’ 투어의 연장선상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2개 투어로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독일, 일본, 대만, 싱가포르, 홍콩,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지에서 62회 공연 기록을 쓰게 된다.
방탄소년단은 이 투어 도중 한국 가수 최초, 최고 기록을 세우며 K팝 새 역사를 썼다.
작년 10월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한국 가수 처음으로 스타디움 단독 콘서트를 펼쳤다. 이후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는 모두 스타디움에서 열었다.
특히 지난 6월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는 물론, 비영어권 가수로는 이례적으로 2회 공연을 매진시켰다.


뉴시스 기자 / 00hjw00@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13일
- Copyrights ⓒ주)전라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오피니언
사설 칼럼 기고
가장 많이본 뉴스
오늘 주간 월간
요일별 기획
인물포커스
교육현장스케치
기업탐방
우리가족만만세
재경도민회
기획특집
전북 동부권 발전사업, 순창 식품·관광사업 이끌다  
함께 만들어 가는 우리 학교 `전주효문여자중학교`  
완산署, 학교·가정 밖 청소년 보호 ‘앞장’  
“캠핑장으로 1박2일” 겨울휴가 고민 끝  
전주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활발’  
남원 근현대기록관 ‘남원다움관’ 인기  
김제시, 일자리 창출 · 경제도약 ‘총력전’  
전북의 출향 애향단체인 재성남 전북도민회 허정익 회..  
포토뉴스
박하선 동생, 급성심근경색 사망
탤런트 박하선(32)이 동생상을 당했다.15일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박하선의 남동.. 
강다니엘, 신곡 팬미팅서 공개 ˝다니티 선..
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이 팬미팅에서 신곡을 공개한다.강다니엘은 23일~24일 일.. 
˝우리 사회 검은 권력 민낯˝...`블랙머니..
영화 '블랙머니'가 시사회 후 관객의 반응을 전했다.먼저 영화를 관람한 정치인들의 .. 
씨엘, 데뷔 10년 만에 YG 떠났다...왜?
그룹 '2NE1' 출신 가수 씨엘(28·이채린)이 데뷔 10년 만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 
몬스타엑스 원호, 대마초 흡연 의혹···..
그룹 '몬스타엑스' 출신 원호(26·이호석)가 마약 의혹을 받고 있다.1일 연예매체 디.. 
편집규약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독신청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주)전라매일신문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도당산4길 8-13 (우아동3가 752-16)
발행인·편집인: 홍성일 / 회장: 홍성일 / Tel: 063-287-1400 / Fax: 063-287-1403 / mail: jlmi1400@hanmail.net
청탁방지담당관: 황승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관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전북,가000187 / 등록일 :2010년 3월 8일
Copyright ⓒ 주)전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